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국방부, 사드 제3후보지 성주 롯데소유 골프장 검토:세종경제신문

국방부, 사드 제3후보지 성주 롯데소유 골프장 검토

실무자들, 사전 답사 확인, 성산포대에서 18km 떨어진 곳

2016-08-15     김수진 기자
 

국방부가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ㆍ사드) 배치 지역과 관련, '제3의 후보지'를 물색하기 위해 지난주 경북 성주군 초전면의 '롯데스카이힐 골프장' 일대를 현장 답사한 것으로 14일 확인됐다.

국방부 사드 실무자들이 답사를 한 곳은 기존 사드 배치 예정지인 성산포대에서 북쪽으로 18km 떨어진 롯데골프장 소유의 임야다. 이곳은 민가와 상당히 떨어져 있고, 해발고도도 성산포대보다 두배 가까이 높다.

국방부가 이곳에 관심을 두는 것은 성주읍에서 거리가 멀고 고도가 높은데다, 골프장까지 도로가 나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이유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방부는 이에 대해 "실무 차원에서 답사를 한 것은 맞지만 주민들의 공식 요구가 있어야 제3후보지를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박근혜 대통령의 사드 제3의 장소 검토 발언 이후 성주군 10여개 안보단체는 최근 '사드 제3후보지 추진 결의문'을 발표했다.

또 10개 유림단체 대표들은 "사드배치 절차 문제와 성주읍과의 거리 문제 등에 집중해야 한다"며 조만간 성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한민구 국방장관은 이번 주중에 성주를 방문해 주민대표들과 만날 예정이다.회동 결과에 따라 '사드 제3부지 대안론'이 힘을 받을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