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검찰】검찰, 유재수 곧 소환할 듯:세종경제신문

【검찰】검찰, 유재수 곧 소환할 듯

2019-11-10     문장훈 기자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
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

[세종경제=문장훈 기자]유재수 전 부산시 부시장에 대한 청와대 감찰무마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서울동부지검은 유재수 전 부시장을 곧 소환해 본격적인 조사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동부지검은 최근 유재수 전 부시장과 유착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자산운용사 관계자 등을 참고인으로 불러 골프채 등 유재수에게 제공한 금품의 댓가성 여부를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와함께 특감반 보고서에 나와있는 업체 등에 대해서도 전방위적으로 조사를 빠르게 진행중이다.

이같이 수사가 급물살을 탐에 따라 유재수에 대한 소환이 임박한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을 지낸 유 전 부시장은 금융위 재직 당시 업체관계자로부터 차량편의와 자녀유학비, 항공권 등 금품을 수수한 의혹으로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감반의 감찰을 받았으나 윗선의 지시로 감찰이 중단된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감반원이었던 김태우 씨는 최근 이에 대해, 유재수 사건과 관련해 당시 조국 민정수석은 처음에는 이 사건에 대한 조사를 승인했다가 후에 조사를 중단시켰다며 조사 중단의 배후에 조국 윗선이 개입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