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로 만나는 일본의 구석구석 여행하기
상태바
유투브로 만나는 일본의 구석구석 여행하기
  • 세종경제신문
  • 승인 2015.12.19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DK 유튜브 동영상 시리즈, ‘고향을 만나다’ 지역 문화 소개
▲ 전 세계 70여 개국의 ‘미스 인터내셔널 미인대회’(Miss International Beauty Pageant) 후보들이 도쿄 패션 중심지인 시부야에서 아이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사진제공: ASATSU-DK)

도쿄--(Business Wire/뉴스와이어) 도쿄에 본사를 둔 일본 유수 광고대행사 아사츠DK(ASATSU-DK, www.adk.jp/en)(이하 ADK)(도쿄증권거래소:9747)가 일본 전역에서 ‘고향’의 다채롭고 다양한 문화를 소개하는 유튜브 동영상 시리즈(a series of videos on YouTube)를 시작했다. 이들 동영상은 도쿄, 오사카 등 도시 지역의 다양한 면면은 물론 홋카이도와 같은 지역의 압도적인 자연미와 교토, 나라, 도요마, 기후, 후쿠시마, 미야기 등의 전통 문화를 담아내고 있다.

유튜브 영상: ‘고향을 만나다’(Meet the FURUSATO” on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4nH-RuBMUQkcs13IeDhYiQ


다양한 도시 및 시골 환경 담은 동영상 선봬
유명 영화제작사 로봇커뮤니케이션즈가 제작한 단편


전 세계 출신의 저널리스트들이 일본 곳곳의 여러 ‘고향’을 방문해 지역 예술, 문화, 역사,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생각과 평가를 기록했다.

오사카/나라(Osaka and Nara)

ADK가 제작한 이 동영상은 오사카 도시 지역과 역사적 의미가 큰 아름다운 불교 사원으로 세계문화유산(World Heritage Site)에 등재된 나라 지역의 날붙이, 주석 공예품, 향료, 소면, 금붕어 및 그 밖의 이름난 제품을 소개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82MtKmKFSvE

중국 시티진(City Zine)의 양홍쉰(Yang Hongxun)은 “일본의 풍부한 문화 중 장인문화는 특히 인상적”이라며 “매일 같은 작업을 반복하지만 늘 스스로 발전을 거듭하는 그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도요마/기후(Toyama and Gifu)

도요마현 다카오카시는 오랜 세월 장인의 제조품으로 이름이 높았다. 이 지역은 또한 전통 건축 양식이 보존된 시라카와고(Shirakawa-go)와 히다 타카야마(Hida-takayama) 마을을 품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들 유명 마을은 지역 일본 장인의 아름다운 솜씨를 보여주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y-fQx78NSQ

호주 하우스앤가든(HOUSE&GARDEN)의 재닛 제임스(Janet James)는 “이것은 장인정신과 장인, 그들이 전통을 존중하는 방식일 뿐만 아니라 가구에 새로운 아이디어와 개념을 불어넣어 해외에 이를 더 많이 알리기 위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후쿠시마/미야기(Fukushima and Miyagi)

2011년 이 지역을 강타한 지진 재해에도 불구하고 도호쿠 지역에는 고숙련 장인이 전통 제품을 만드는 전통이 이어지고 있다. ADK는 지역에서 생산된 칠기와 도기, 후쿠시마와 미야기현에서 운영되는 일본 사케 양조장을 소개한다. 이 지역에서는 재해복구 작업이 계속되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ghI879kWS0

싱가포르 ‘이스케이프’(escape!)의 추아 지알링(Chua Jialing)과 멜리사 로레인(Melissa Lorraine)은 “그토록 작은 무언가에 스며 있는 열정과 노력이 정말 대단해 보인다”며 “대량 생산의 시대에 조그만 물건에 그처럼 많은 시간을 들이는 데서 일본인의 정신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쿄(Tokyo)

이 동영상은 전 세계 70여 개국의 ‘미스 인터내셔널 미인대회’(Miss International Beauty Pageant) 후보들이 도쿄 패션 중심지인 시부야에서 아이 쇼핑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afEBY4V0kC8

홋카이도(Hokkaido)

ADK는 홋카이도 중부 도시 아사히카, 스나가와의 가구, 목공예품, 가죽잡화, 인쇄물, 당과 및 기타 제품을 조명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K-I9nsfTK0

▲ 홋카이도 아사히카와의 아사히야마 동물원의 수직 튜브 안에서 귀여운 물개가 헤엄을 치고 있다.(사진제공: ASATSU-DK)

신화사(Xinhua News Agency)의 주차오(Zhu Chao)는 “빼어난 품질과 디자인 컨셉 및 장인정신에 대한 배려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직공들이 긍지를 가지고 물건을 만드는 방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교토(Kyoto)

교토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일 뿐 아니라 방대한 양의 세련된 일본 전통 공예품을 자랑한다. ADK의 동영상은 교토가 유구한 아름다운 전통을 보호하는 동시에 이러한 전통을 적용해 현대 생활양식의 요구에 부합하는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또한 교토가 자랑하는 세련되고 섬세한 미적 감각이 섬유, 조명 및 기타 부문에 적용된 방식을 조명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H3KiC7iZEjMhttps:/

영국 월페이퍼(Wallpaper)의 젠스 H. 젠센(Jens H. Jensen)은 “기술의 관점에서 실로 굉장하다”며 “젊은 세대는 할아버지 세대가 소중히 여긴 전통적 방식을 취해 현대화 해냈다”고 감탄했다. 이어 “세계 유통을 겨냥해 제품을 생산한다니 정말 멋지다”고 덧붙였다.

로봇커뮤니케이션즈(Robot Communications Inc.) 소개

로봇커뮤니케이션즈(ROBOT COMMUNICATIONS)는 1986년 TV 광고 제작 및 수행회사로 영업을 시작했다. 이 회사는 웹사이트 제작, 캐릭터 개발, 애니메이션 제작, 그래픽 등 폭넓은 서비스에서 오락 콘텐츠 기획과 제작의 창의적 작품을 제공한다.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올웨이즈 3번가의 석양’(ALWAYS Sanchome No Yuhi)과 제81회 아카데미 어워드 수상작인 ‘작은 벽돌로 쌓은 집’(Tsukimino Ie)(La Maison en Petits Cubes) 등이 있다. 웹사이트(http://www.robot.co.jp/index_en.html)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DK 소개

ADK는 1956년 설립 당시 아사츠(ASATSU)라는 이름으로 고작 네 명의 직원과 더불어 출발했다. 아사츠는 광고회사 중 처음으로 1987년 도쿄증권거래소 제2부에 주식을 상장했으며 1990년 도쿄증권거래소 제1부로 승격했다. 아사츠는 1988년 세계 굴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그룹인 WPP와 자본 및 비즈니스 연합을 구축했다. 아사츠는 1999년 다이이치 키카쿠(Dai-ichi Kikaku)와 합병해 ADK를 탄생시켰다. ADK는 설립 이후 반세기에 걸쳐 일본 3위의 광고대행사로 성장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https://www.adk.jp/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