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여름휴가 3행·3금 수칙 안내.
상태바
논산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여름휴가 3행·3금 수칙 안내.
  • 권오헌 기자
  • 승인 2020.07.2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여름휴가 3행(行)·3금(禁) 포스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여름휴가 3행(行)·3금(禁) 포스터

[세종경제=권오헌 기자]논산시가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3行 3禁'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고 치료제와 예방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스크 착용이 가장 현실적인 방역대책이라는 판단으로 방역수칙을 안내하며 시민동참을 호소했다.

휴가 성수기를 맞아 관광지의 밀집도가 증가하면서 감염확산이 우려됨에 따라 방역수칙은 3행(行) ①마스크 착용하기 ②자주 손 씻기 ③사람 간 거리는 2m 이상 유지하기, 3금(禁) ①아프면 외출(여행)하지 않기 ②밀폐ㆍ밀집ㆍ밀접(3밀) 장소 방문 하지 않기 ③침방울이 튀는 행위, 신체 접촉 자제하기를 주요내용으로 이른바 ‘3행(行) 3금(禁)’ 휴가수칙을 권고했다.

여름휴가철 관광현장 방역 관리 강화를 위해 관계기관 합동으로 소규모 숙박시설에도 적용될 수 있는 ‘민박·숙박업’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마련 중이며, 아울러 물놀이형 유원시설·불법숙박시설 등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시설은 불시점검을 통해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논산 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8명이다. 이 가운데 1명은 지난달 19일 논산시보건소에서 검체를 채취할 당시 무증상이었던 이 확진자는 기저질환으로 당뇨와 고혈압을 갖고 있었다.

이후 순천향대 천안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지만 지난 22일 저녁부터 상태가 악화됐고, 결국 26일 오전 6시쯤 사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