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가】민주 수석대변인에 강훈식의원(충남아산을) 내정.
상태바
【정가】민주 수석대변인에 강훈식의원(충남아산을) 내정.
  • 신수용 대기자
  • 승인 2020.02.2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제=신수용 대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사퇴한 홍익표 전 수석대변인의 후임에  강훈식의원(충남 아산을)을  내정했다.

초선인 강 의원은 명석고와 건국대를 나와 신훈패션 대표이사와 손학규 민주당대표 정무특보등을 거쳐 원내에 입성, 원내대변인과 전략기획위원장, 총선기획단 대변인 등을 지냈다.

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으로부터 요청을 받아서 민주당 수석대변인직과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을 맡게 됐다"며 "엄중한 시기, 무거운 직책을 맡은 만큼 겸손한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사퇴한 홍익표 전 수석대변인의 후임에  강훈식의원(사진.충남 아산을)을  내정했다.[사진= 강의원 페이스북켑처]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사퇴한 홍익표 전 수석대변인의 후임에 강훈식의원(사진.충남 아산을)을 내정했다.[사진= 강의원 페이스북켑처]

그는  또  "선거운동에 지장이 되지 않느냐며 걱정해주시는 분들도 계시다"며 "우한 교민의 아산 이송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2월 중 예정했던 후보 등록과 선거운동도 잠정 연기하고 있던 터라 고민이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일이 시급하고 당의 요청에 응하는 것이 정당인의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해 어렵게 임무를 맡았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당의 입장을 국민께 알리고 국민의 목소리를 당에 전달하는 소통의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