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무소속 김경진 의원, “23일 동신고서 EBS 입시설명회 개최”
상태바
【광주】무소속 김경진 의원, “23일 동신고서 EBS 입시설명회 개최”
  • 송승환 기자
  • 승인 2019.11.20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소속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
무소속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

[세종경제=송승환 기자] 무소속 김경진 의원(광주 북구갑)은 지난 19일 “오는 23일 오후 2시 광주 동신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리는 ‘EBS 입시설명회’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EBS 입시설명회는 입시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대학 입시 주요 내용 및 전형별 성공지원 전략, 학년별 맞춤형 EBS 학습 콘텐츠 및 진로 탐색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 녹화 후 EBSi(www.ebsi.co.kr)에 게시된다.

현장 참석자에 한해 EBS 입시 자료집 제공 및 질의응답을 통한 맞춤형 입시전략을 제공하면서 지방 소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 의원은 “광주의 경우 올해 총 4회의 입시설명회가 열렸다”며 “이번에 동신고에서 개최되는 EBS 입시설명회는,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해 공부법과 입시전략에 초점을 맞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입시 관심이 가장 높은 11월에 배정돼 광주·전남 지역 입시 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첫 번째 강연을 맡은 인천하늘고 심주석 교사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로 현재 수학영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고1·2학년 맞춤 과목별 학습법 및 EBSi 활용법에 대한 강연을 담당한다.

이어 숭의여고 정제원 교사는 EBS 입시설명회 대표 강사로 현재 EBS 대입상담실 진학상담위원을 맡고 있다. 정 교사는 대학입학의 이해 및 전형 바로알기,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등에 대해 강연한다.

김경진 의원은 “수도권에 비해 입시 정보에서 소외될 수밖에 없는 광주·전남지역 학생과 학부모께 EBS 입시설명회는 매우 소중하다”며 “특히 이번 입시설명회는 EBS를 대표하는 최고 스타 강사들이 특강을 맡은 만큼 학생들의 학습 동기 부여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