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그룹 피노키오 류 찬, 기억 하시나요?
상태바
【문화】그룹 피노키오 류 찬, 기억 하시나요?
  • 권오헌 기자
  • 승인 2019.07.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7일 대전예술가의집 누리홀에서 20주년 토크콘서트 개최.
-. 응답하라! 나의 청춘 이야기
-. 그룹 피노키오 보컬로 활동
류찬라이브콘서트 포스터
류찬라이브콘서트 포스터

[세종경제신문=권오헌 기자]그룹 피노키오 보컬로 활동했던 가수 류찬은 오는 17일 대전예술가의 집 누리홀에서 20주년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맑고 깨끗한 음성과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음악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그는 1996년 MBC대학가요제 본상입상으로 1999년 1집 발매로 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sbs드라마 얼음꽃 OST 장미원정원을 발표와 더 데이지 앨범 총괄 제작 발매, 2008 “돌아버려”세미트롯발매, 2013 again 류 찬 “사랑과 우정사이”발매, 류찬 & 개그맨 김준호 “태양처럼”싱글앨범 활동, 2019 류찬 밴드의 “마지막안녕”싱글앨범 발매해 활동하고 있다.

이미지 사진
이미지 사진

이번 “응답하라! 나의청춘 이야기”란 주제로 류찬 LIVE 토크콘서트로 데뷔 20주년을 맞아  기획했다.

대전 공연을 시작으로 세종, 대구, 부산, 제주도 등 전국 8개 도시를 투어 할 예정이다.

류찬 LIVE 토크콘서트는 1막 1막으로 나뉘어 뮤직드라마 형태의 극으로 구성돼 재미있는 공연을 펼치게 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류찬씨가 직접 시나리오 연출을 맡았으며, 매인 게스트에는 김봉곤 훈장과 청학동 국악자매가 출연하며 기타리스트 김지희양과 콜라보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며, 소프라노 조용미씨 공연도 콘서트에 색다른 공연의 미를 선서해 줄 예정이다.

가수 류찬
가수 류찬

2019 대전 in 류 찬 LIVE 토크콘서트는 류찬 밴드음악을 통해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과 토크로 콘서트 현장을 방불케 하게 될 것이다.

류찬은 “시간 참 빠르다. 좋은 노래, 진심을 담은 노래를 하려고 노력을 했다.”며, “가수로서 후회 없는 삶을 살았다고 자부한다며, 앞으로도 살아있는 동안 지금처럼만 하자는 마음”이라며 콘서트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류 찬의 토크 콘서트는 “응답하라! 나의 청춘 이야기”는 오는 17일 오후 8시 장소는 대전예술가의 집 누리홀 이며, 티켓은 전석 3만원, 문의는 010-8917-4743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