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선정]함피를 포함한 인도남북일주 힐링여행
상태바
[유네스코 선정]함피를 포함한 인도남북일주 힐링여행
  • 최종철 기자
  • 승인 2019.01.15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먼센스> 단독출발 , 선착순 특별 할인
▲ 인도의 함피

지구상에 존재할 수 없을 것 같은 기이한 풍경. 자연이 만들어낸 비현실적인 바위산과 버려진 유적들의 극적인 조화로 유명한 함피. 인도를 아는 여행자들은 인도 남부에 위치한 ‘함피’를 버킷리스트 1위로 손꼽는다.  ‘함피’는 한번쯤 꼭 가고싶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접근하기 쉽지않으니 세계의 여행자들에게는 오히려 인도에 대한 로망이 되어버린 것 같다.

국내 최고이자 최대 부수의 여성지 <우먼센스>가 후원하고 ILH KOREA가 주최하는 “인도 남북일주11일”은 2019년 2월 19일 단 1회 출발로 특별한 ‘함피’를 포함한 인도 여행상품을 선보이면서 선착순 10명에 한해 30만원을 특별할인한다.

 

▲ 코친의 카타칼리댄스

인도에서 마지막이자 최대의 힌두교 제국이었던 ‘비자야나가라’왕국의 수도였던 함피. 비자야나가라는 남인도에서 이슬람 왕국을 몰아내고 최강국이 되었다. 16세기 중반 이슬람세력에게 점령되기까지 면화·향신료 등의 무역으로 번영을 누렸다. 무역으로 벌어들인 왕국의 넉넉한 재정으로 16~17세기 힌두교 사원 제작에 많은 후원을 하였으며 한때 100만명의 병력을 거느리게 되었다. 힌두교 국가였지만 군대의 장병들은 이슬람 용병을 기용하였는데, 이것은 왕국 멸망의 결정적인 원인이된다. 외적의 침입에 대비하여 수도를 둘러쌓은 일곱 겹의 성벽도 용병들의 배신으로 인해 무용지물이 되었다.

 이로 인해 멸망해버린 힌두교 왕국 ‘비자야가나르’. 왕국의 수도 함피가 함락 된 후 6개월 동안이나 불태워지고 노략질을 당하였다니 당시의 부유함을 어떻했는지 단편적으로 보여준다. 광대한 도시 곳곳에 남인도 드라비다양식을 보여주는 12개의 주요 사원, 다양한 신전과 왕궁, 주랑과 목욕탕 등이 남아있고, 1986년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다.

▲ 스리나라얀 약샤르담

여행은 델리의 악샤르담 힌두사원을 보는 것으로 시작된다. 인도 남부에 위치한 마두라이에 1000개의 석주가 받치고 있는 광대한 미낙시 암만사원은 칼라풀한 고푸람(높은 탑형태의 사원 지붕)이 특색이다.  함피에 있는 드라비디안 양식의 남인도 힌두사원과 북인도 델리의 악샤르담 사원의 차이점을 비교 체험할 수 있다. 페리야르 국립공원에서는 아름다운 원시림 숲에서 피톤치드 산림욕을 한껏 즐길 수  있다. 고대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했던 인도 향신료 생산지에서 스파이스 농장을 견학해 본다. 하나님의 나라 (God's own country)로 일컫는 ‘케랄라’주를 대표하는 명물인 ‘백워터 하우스보트’는 케랄라의 전형적인 전원 생활이 펼쳐지는 마을을 지나 야자수가 우거진 운하와 석호를 감상하며 풍요로우면서도 이색적인 남인도 여행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인도 최대 상업도시 뭄바이 한켠에서 빨래터의 도비왈라의 삶을 엿볼 수 있다. 리틀 카시미르 혹은 마하쉬트라의 그랜드캐년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마하발레쉬와르’에서 힐링으로 인도 여행을 마감하는 여정이다.

▲ 알레피의 백워터 크루즈

세계에서 생물 다양성이 가장 많은 8 곳 중 하나인 ‘웨스턴 가츠’는 가로 1600km 폭이 100km로 인도서부 해안과 평행하게 이어지는 산맥으로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웨스턴 가츠’는 인도의 위대한 절벽이라고 하며 건기와 우기에 따라 녹색과 갈색으로 뚜렷하게 구별되는 아름다운 대자연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웨스턴 가츠 산맥에 있는 인도의 그랜드캐년이라 불리우는 ‘마하발레쉬와르’는 뭄바이에서 남쪽으로 230km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국내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는 보석같은 여행지다.

“인도 남북일주 9박11일”상품은 고대 및 근대 역사문화 탐방과 더불어 대자연에서 휴식과 힐링이 알맞게 짜여진 여행이다. 아시아나항공 기준으로 호텔은 4성급과 5성급으로 되어있다.

여행일정은 인천-델리-마두라이-페리야르-알레피-코친-함피-뭄바이-마하발레쉬와르-푸네-델리-인천. 상품가는 363만원으로 15명 기준이며 인솔자가 동반한다. 문의및 예약은(ILH KOREA)02-725-1511 또는 <우먼센스>문화기행팀 02-799-9182 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